원룸 제습기 추천 TOP3 , 구매요령 및 사용 꿀팁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소비생활 입니다. 오늘은 눅눅한 날씨에 필수 아이템, 제습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습기 구매가 처음이신 분들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의 제습기 구매를 도와주는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제품기 추천제품 TOP3 미리보기

  • 롯데 알미늄 제습기 LDH-7000 : 복층형 원룸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 공기청정제습기 CODE-APD13+ : 일반 원룸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제품
  • 에버홈 미니제습기 EV-DH3500 : 옷장안 곰팡이 냄세 잡는 최고의 제품

제습기 종류 [컴팩트 vs 대형 당신의 선택은?]

컴팩트 제습기 : 작고 가벼워 이동이 편리합니다. 옷가지 건조나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비싼 옷이 많으신 분들은 꼭 옷장 안에 미니 제습기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 제습기 : 제습 능력이 뛰어나 넓은 공간에서 효과적입니다. 장마철이나 습도가 높은 곳에 적합합니다. 거실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환기가 잘 안되는 구조로 되어 있어 거실공간에 빨래를 널어 놓으면 온 집안이 꿉꿉합니다. 이럴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제습량 확인 [옷 빨래처럼 적당량이 중요해요]

제습량은 제습기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 입니다. 옷을 세탁할때 처럼 너무 적게 돌리면 전기세가 아깝고, 너무 많으면 빨래가 제대로 안되니! 적당량을 맞춰주는게 핵심 입니다.

제습량 : 하루동안 제거할 수 있는 수분의 양입니다. 구매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방 크기 : 제습량은 방 크기에 맞춰 선택해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형제습용량
~10평10L 이하
10~20평10~20L
20평 이상20L 이상
크기별 제습기용량 기준

물통 용량 [넉넉하게, 자주 비우지 않는것이 좋아요]

물컵이 크면 물을 한번에 많이 마실수 잇는 것과 같습니다. 제습기 물통도 너무 작으면 자주 비워줘야 하기에 귀찮을 수 있습니다.

물톨 용량 : 제습된 물을 담는 용량 입니다. 너무 작게 되면 자주 비워야 하기때문에 귀찮습니다. 그리고 물이 꽉차게 되면 삐삐 알림이 울리는데 되게 신경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귀찮은게 싫어서 물통 용량이 좀 큰것을 선호 합니다. 다만 너무 크면 버릴때 무거워서 쏟을 수도 있으니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제습기 필요 기능 [필요한 기능만 쏙쏙!]

제습기의 기능은 옷장에 옷을 수납공간과 같습니다. 필요한 기능만 갖추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 3가지를 전달드립니다.

자동제습 : 습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제습하는 기능입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만일 자동 제습 기능이 없으면 매번 껏다가 켯다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중제습 : 신발과 같이 집중적으로 빠르게 건조를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타겟을 설정하여

청정필터 공기정화 : 제습을 하는 기능도 잇지만, 공기를 일부분의 공기를 정화해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 사용 꿀팁

  • 제습기는 벽과 가구로부터 30cm 이상 떨어뜨려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옷걸이에 빨래를 넉넉하게 널어 공기 순환을 방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 제습 후에는 물통을 비우고 필터를 청소하여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원룸 제습기 추천 TOP 1 [롯데 알미늄 제습기 LDH-7000]

가장 리뷰가 많고 후기가 많은 제품 입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제습기를 보통 어디에 사용하시나요? 방이 습할때 사용을 하기도 하지만, 빨래를 말리거나 할때 사용하면 활용도가 너무 좋습니다.

특히 원룸 이나 오피스텔에 살아보면 빨래를 안에서 말리는 경우가 많아서 집안이 꿉꿉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최대 약9평 정도의 공간 제습이 가능 하므로 원룸 및 오피스텔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알맞은 제품입니다.

만일 빨래를 널고 출근을 하거나 외출 나갈때 물통 용량이 꽉차서 제습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롯데 알미늄 제습기(LDH-7000) 제품은 연속배수호스를 1M가 포함되어 있어, 나가기전에 화장실 쪽으로 배수 호스를 놓고 사용하게되면 외출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제습기 추천 롯데 일미늄 제습기 (LDH-7000)

원룸 제습기 추천 TOP2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CODE-APD13+]

두번째로 추천하는 원룸 제습기는 CODEE-APD13+ 입니다. 장점에 대해서 알기 전에 단점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청정제습기 CODE-APD13+ 단점

일단 물탱크의 용량이 1L로 다른 제품 보다는 조금 적은 용량으로 자주 갈아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단점은 소음이 있다라고 합니다. 상세 정보에서는 최대 출력 모드 사용시 55데시벨 정도의 소음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다만 사람마다 느끼는 체감이 다르기 때문에 소음으로 인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제습기는 밤에 활용을 잘 안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너무 구매를 고려하는데 있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기청정제습기 CODE-APD13+ 장점

그렇다면! 장점은 무엇을까? 일단 작은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제습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공기청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제습기 구매로 공기 청정까지 되는 기분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10만원도 안하는 가격으로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대에 비해서 디자인도 괜찮고 성능도 딱 원룸에서 사용하기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원룸 제습기 추천 TOP3 [에버홈 미니제습기 EV-DH3500]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원룸 제습기는 에버홈 미니제습기 입니다. 해당 제품은 위에 추천한 제품들에 비해서 가장 작은 제품이고, 옷장 또는 화장실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현재는 1+1 행사까지 하고 있어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에버홈 미니제습기 EV-DH3500 단점

크기가 작은 제품으로 원룸 전체를 커버하기 어렵습니다. 본체에 비해서 인버터가 크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작은 크기여도 소음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에버홈 미니제습기 EV-DH3500 장점

옷 관리를 철저하게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보통 여름철 또는 겨울에 옷장안에 습기가 가득해서 곰팡이 발생하여 옷을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입으려고 옷을 꺼내서 입으면 이상한 냄세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게 습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에버홈 미니제습기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옷장안에 넣어 사용하기 좋기에 옷을 아주 뽀송뽀송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옷에 대해서 정말 진심인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제품입니다. 옷을 입을때 이상한 냄세 없이 쾌적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에서 사용을 주로 합니다. 화장실도 습기로 인해서 꿉꿉한 냄세가 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은 어느정도 케어가 가능 합니다. 또한 무드등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현재 1+1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하나는 옷장으로, 하나는 화장실에 배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원룸 제습기 추천 마치며

오늘은 원룸 제습기 추천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습기 구매전에 알아야할 구매포인트에서 부터 추천 제품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롯데 알미늄 제습기는 복층형 오피스텔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하는 제품이고, 일반 원룸에 거주하시는 분은 코드 제품이 더 저렴하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옷관리에 신경을 쓰는분은 옷장안에 에버홈 미니제습기 배치하여 옷을 사계절 내내 뽀송하고 곰팡이 냄세 없이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